시사&생활정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 재난지원금 신용카드,체크카드,선불카드,지역사랑상품권 신청

○★☆★☆○ 2020. 5. 10.
300x250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확인

5월 11일부터 정부에서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카드사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세대주는 금일부터  PC나 모바일 앱을 통해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카드사를 이용하지 않고 지역사랑 상품권이나 선불카드로 받고자 하는 세대는 5월 18일부터 온.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행정안전부 홈페이지를 통해 구체적인 신청방법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세대별로 얼마를 받을 수 있나?

세대별로 40만 원에서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부터 조회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확인이 가능합니다.(공인인증서 필요)

 https://www.긴급재난지원금.kr/

 

https://www.xn--jj0bb2kr6h965bxcbp8g.kr/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xn--jj0bb2kr6h965bxcbp8g.kr

 

 

 

 

 

2. 재난지원금 신용카드·체크카드 신청방법(온라인 신청/연계 은행 방문신청)

세대주 소유의 카드사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서 5월 11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5부제 적용)

직접 신청이 힘들 경우 전화로 카드사 직원을 통한 신청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고요.

은행사 카드일 경우 5월 18일부터 해당 연계 은행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난주부터 카드사에서 홍보문자가 들어오던데, 카드사 홍보 경쟁이 치열한 거 같네요.

 

 

 

 

 

3. 재난지원금 지역상품권·선불카드로 신청하려면?(온라인 신청 /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신청)

평소 신용카드를 잘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지역사랑 상품권이나 선불카드로도 받을 수 있는데요.

카드사 신청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주민센터를 통한 방문신청이 가능합니다.(5부제 적용)

위임장 지참 시 세대원이나 대리인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4. 온라인이나 방문신청이 어렵다면?(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실시)

직접 신청이나 대리 신청이 어려운 어르신분들과 장애인 분들을 위해 지자체에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신청방법은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로 연락하시면 친절하게 안내받으실 수 있겠네요.

 

 

 

5. 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지원금에 대한 이의신청이 필요한 경우 관할 주민센터로 방문하여 처리 가능합니다.

 

6.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 지자체별 확인사항

이번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지자체별로 먼저 받은 난지원금(긴급생활비,긴급재난소득,긴급재난소득 등)과 중복 가능 여부가 다르니, 해당 지자체별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창원 지역의 경우 중복 가능하다고 하네요)

 

7. 지급 수단별 사용처 안내

이번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역시 아래와 같이 사용처에 제한이 있습니다. 아동돌봄쿠폰을 사용해보신 분들은 주변에 사용 가능한 가게나 업종에 대해 잘 아실 듯합니다. 제한업종이 아니어도 사용이 불가한 업소들이 있으니 사용 전 확인이 필요하겠죠?

 

 

8.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시기 / 재난지원금을 기부하려면?

재난지원금 지급시기는 카드사의 경우 신청 이틀 후라고 합니다. 방문신청 선불카드나 지역사랑상품권의 경우 현장에서 바로 지급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번 재난지원금을 기부하려면 신청하실 때 전부 또는 일부를 만원 단위로 기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기부금액만큼을 빼고 넣어주는 거죠.

온라인 신청이 시작되면서 실수로 기부하기를 눌러 취소요청하는 사례가 많다고 하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당일 신청오류 건에 한해 카드사에서 정정이 가능)

기부금에 대해선 내년 연말정산 시에 15%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하니,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기부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일 듯!

또한 8월 31일까지 사용하지 못하고 남은 금액은 전액소멸되니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 가계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전 국민에게  지급하기까지 갑론을박 논란이 많았지만, 형평성과 선별 비용 측면에서 봤을 때 합당한 결정이라 생각합니다. 이는 코로나 사태로 힘들어하는 대다수의 국민들에게 의미 있는 지원이 될 것입니다.

위에 포스팅한 사항들 잘 확인하시고, 카드사로 신청하실 분들은 금일부터 해당 요일에 놓치지 말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300x250

댓글